화면이 얼룩지고 멍들어 보여요.

반응형

 1. 패널을 누르거나 손 또는 기타 물체로 살짝 쳤을 경우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패널 불량으로 인하여 별도 접촉 없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패널에 충격 또는 접촉하지 않았는데도 얼룩짐과 멍들어 보이는 현상이 있는 경우에는 패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확인 방법 안내

 패널의 뒷면에선 백라이트(광원)이 존재합니다.

패널에 손 또는 기타 물체로 충격을 주었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데 이는 제품의 이상이 아닙니다.

 

자가진단 확인 방법 

패널의 이상여부는 자가진단 기능을 통하여 간단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진입경로는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 이며, 만약 화질테스트 화면에서도 똑같이 얼룩이 발생한다면 엔지니어 점검이 필요합니다.

 

 ■ 화질테스트 진입 방법

- TV 설정 → 고객지원 → 자가 진단 → 화질 테스트

- TV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영상테스트, 혹은 화질 테스트 

 

 

※ TV 모델에 따라 메뉴 선택 순서는 다릅니다.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고객지원으로 이동해 주세요.
 
4. 디바이스 케어로 이동해 주세요.
 
5. 자가 진단으로 이동하여 선택해 주세요.
 
6. 화질 테스트 선택으로 화면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7년 모델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면테스트' 진행합니다.

 

1.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2. 왼쪽 하단 [설정] 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4. [자가진단] 선택 

5. [화면테스트 시작] 선택 

6. TV에 저장된 샘플이미지 표시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