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 방송 시청 중 TV 리모컨으로 음량을 '0'으로 조정할때 찢어지는 소리가 안 들린다면 방송 신호 이상으로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 자가 진단 기능 중 음질 테스트를 통해 TV 이상 유, 무를 확인해 보세요.
TV 방송 시청 시 찢어지는 소리가 발생한다면 TV 자가진단 기능 중 음질 테스트를 진행해 주세요
-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음질 테스트 진행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3. TV 리모컨 오른쪽(→)방향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4. ① 고객지원 → ②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5. 디바이스 케어의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6. 자가 진단의 '음질 테스트'를 선택하여 음질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문제가 없다면 예를 선택해 주세요.
음질 테스트 시 TV에 내장된 샘플 음향이 재생될때 또렷하게 소리가 잘 들리는 경우 TV 제품 이상이 아닌 외부 방송신호 이상으로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외부 기기를 점검하거나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음질 테스트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다면 TV 소프트웨어 버전이 최신인지 확인해 주세요.
※ 음질 테스트에서 '예' 선택 시 화면
※ 음질 테스트에서 '아니오' 선택 시 화면
TV 음질 테스트 중 내장된 샘플 음악에서찢어지는 소리가 안 들린다면 TV 내부 문제가 아닌 방송신호 문제로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신 방송 통신사로 문의해 주세요.
TV 음질 테스트 과정에서 찢어지는 소리가 발생한다면 연결 케이블을 다시 분리 후 연결해 주세요
만일 음질 테스트 과정에서도 찢어지는 소리가 들린다면 먼저 TV와 외부 기기(예시 : 셋톱박스)를 연결하는 연결 케이블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TV와 외부기기에 연결된 HDMI 케이블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연결 케이블 연결 후에도 찢어지는 소리가 들린다면 TV 스피커나 내부 점검이 필요합니다.
증상 판단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해 직접 확인 후 증상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전자제품 > 티비(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SmartThings기기추가 중 이미 등록된 기기가 있어요 (0) | 2024.07.08 |
---|---|
전원이 간헐적으로 꺼짐, 켜짐 증상이 반복되어요 (0) | 2024.07.08 |
프리스타일(FreeStyle)과 TV 연결하기 (0) | 2024.07.08 |
화면이 얼룩지고 멍들어 보여요. (0) | 2024.07.08 |
TV에 셋탑박스 연결 사용 시 간헐적 전원이 꺼지고, 꺼짐 켜짐 증상이 반복되어요 (0) | 2024.07.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