셋탑박스 연결 시 화면이 멈추고 TV 시청 중 먹통 증상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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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탑박스 연결 시 화면이 멈추고 TV 시청 중 먹통 증상이 있을 때 조치 방법

 TV 전원 리셋 방법

  •  TV 리모컨의 메뉴, 음량 버튼을 눌러도 TV 화면에 문구 표시가 안된다면 TV 오동작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TV 초기화를 통하여 간단히 조치해 주세요.

  • TV 초기화 방법은 TV 전원 종료 후 TV 후면 전원코드를 분리 후 약 1분 이상 경과 뒤 재 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TV 후면 전원 코드 연결 분리 

TV 후면 전원 코드 재 연결

셋탑박스 전원 코드 재연결

  •  셋탑박스 오동작으로 화면이 멈춘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셋탑박스 후면 전원코드를 분리 후 약 1 분 뒤 재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셋탑박스가 약 1 ~ 3분 뒤 처음으로 정상적으로 전원이 켜지고 이후 사용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TV  자가진단의 화질 테스트

  •  화면이 멈추는 경우 TV 기능인 화질 테스트를 이용해 제품 이상 유/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2021년 TV 영상 테스트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좌측 하단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영상 테스트를 선택

 

 1.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2. 좌측 하단의 '설정' 선택

 

 

 3.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선택

 4. '자가 진단' 선택 

 

 

5. '영상 테스트' 선택

6. 영상 테스트에서 '확인' 선택

 

 

2019년 TV 화질 테스트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좌측 하단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를 선택

 

1. 리모컨 홈버튼 누름 

2. 좌측하단 [설정]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4. '자가진단' 선택 

 

 

5.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6. TV에 저장된 샘플 이미지 표시됨 

화질 테스트 시작시 화면에 이상이 없다면 셋탑박스 증상으로 멈추거나 동작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가입하신 통신사로 문의하여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점검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HDMI 케이블 확인

 TV와 셋탑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시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통신오류로 인하여 시청 중 화질이 떨어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품 HDMI 케이블은 Ultral High Speed HDMI로 인쇄 또는 각인되어 있으며 해당 문구가 없을 경우 인증되지 않은 케이블로 정품 HDMI 케이블 교체 후 사용해 주세요.

 

 

 

2020년 이후 TV 제품 HDMI 문제 점검 경로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HDMI 문제 점검' 선택

 

'설정' → '전체설정' 선택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선택


 '자가 진단' 선택 

'HDMI 문제 점검' 선택 

 
 

2019년 TV 제품 HDMI 자가진단 테스트 

 

1.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2. '자가 진단' 선택 

 

 

 3. '신호 정보' 선택

 4. 'HDMI 케이블 테스트' 선택 

 

 

 5. '테스트 시작' 선택

6. HDMI 문제 점검 진행

 

 

 진단 결과 

 HDMI 정상 

 HDMI 점검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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