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티비(TV)

해외 판매용 TV 국내 AS 기준 안내, 해외향TV

세지지 2024. 7.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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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에서 판매되는 TV 제품, 국내 AS 기준 

 

해외에서 직구한 제품(해외향 TV)은 국내 서비스 규정과 동일하게 적용되나요 

  •  삼성 "해외향 TV"는 International Warranty(국제 보증)가 제공되지 않으며, 판매 국가에서만 품질 보증을 제공합니다. 
  • "해외향 TV"를 한국에서 사용하던 중 제품의 결함 또는 하자 발생 시 한국의 품질보증 조건 및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적용받을 수 없습니다. 

 

다만, 2014년 3월 1일 이후 구입한 TV 제품은 한국에서 수리 가능한 경우 판매 국가의 보증기간(미국에서 구입한 경우 미국 보증기간)을 적용하여 수리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품 미 확보 시 수리 지연 또는 불가피하게 판매 국가에서만 A/S 적용이 될 수 있습니다.

 

판매 국가의 보증기간 적용 예시) 

판매 국가가 미국인 경우 한국에서 수리 가능하다면 1년간 무상 수리가 가능합니다.

미국 A/S 정책상 101cm (39.7") 미만 제품은 서비스 센터 내방 수리 원칙이므로 출장 요청 시 1년 이내라도 출장비가 부과되는 점 참고해 주세요.

 

※ 수리 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TV 모델코드와 제조번호로 전문 상담사를 통해 확인 후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외 직구한 제품은 수리 또는 부품 교체만 가능하며, 보증기간이 경과하거나 고객의 고의 · 과실로 인한 고장인 경우는 유상 수리됩니다 

해외에서 구입한 제품을 수리하기 위한 필요 자재는 해외 법인에 서비스 자재 보유 상황에 따라 장기간 지연될 수 있습니다.

리퍼 제품은 고객 과실이 아닌 일반 수리 건이라도 유/무상 수리, 환불 등에 대해 국내 서비스 센터는 진행하지 못합니다.    

 

TV 제품 교환 또는 환불은 제품을 구입한 판매 국가의 구입처로 직접 요청해 주세요 

  • 정식 구입처를 통해 구입한 TV의 고의 또는 과실이 아닌 정상적으로 사용했으나 고장이 발생한 경우 수리를 위한 자재가 없다면 환불만 가능합니다.
  • TV 파손 등 고객 과실로 수리 요청 시 자재 단종으로 수리가 불가하다면 환불만 불가합니다. (교환 불가)
  • 구입 증빙 서류(구입 영수증, 통관 서류 등)가 없다면 환불하지 못합니다.
  • 구입 당시 제품 가격을 기준으로 환불이 진행되며, 제반 비용(관세, 배송비 등)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보증기간 경과 시 판매 국가의 감가 상각률을 적용)

 

※ 해외향 TV가 국내로 정상 수입이 된다면 관세청 홈페이지(https://unipass.customs.go.kr)에서 세금 부과 서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외에서 수입된 제품이나 구입 영수증이 확인 안될 경우 구입 당시 국가(해외)에서 판매/유통되는 최저가로 환불됩니다.

 

해외에서 구매했는데 메뉴 언어가 영어로 표시되어요 한국어로 변경 가능할까요 

TV 메뉴를 눌러 Settings 항목으로 진입해서 변경 가능합니다.

- Menu → Settings → General → System Manager → Language → 한국어

 

※ TV 모델마다 메뉴 진입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해당 국가 홈페이지에서 모델 검색으로 사용설명서(User Manual) 찾아 Language 변경 경로를 확인해 주세요.

☞ 삼성전자 해외 홈페이지로 이동 <<< 클릭

 

기타 A/S 관련 유의사항  

  • A/S를 받기 위해서는 제품 구매 영수증과 운송장을 반드시 보관해야 하며, 해외향 TV A/S를 위해 화물관리번호(수입신고필증)를 꼭 확인 후 센터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 판매용 TV의 화물관리번호(수입신고필증) 확인 방법

  • 주문 후 운송 과정에서 파손의 우려가 있는데, 운송 중 파손 부분은 무상 수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A/S 부품은 경우에 따라 해외에서 수입이 필요하며, 부품 도착까지 수리 기간은 장기간 소요될 수 있습니다.   (핵심부품 보증기간은 판매국가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  

아래의 경우 "해외향 TV"를 수리하지 않으며, 수리기사 방문 시 출장비가 부과됩니다 

- 제품을 취득하여 소비자에게 재판매하기 위해 A/S를 요청하는 경우

- 리퍼제품 또는 개인이 임의로 개조·변조한 제품의 A/S를 요청하는 경우

  • 리퍼제품 : 해외 구매처에서 제품 하자, 단순변심, 반품이나 흠집이 난 해외향 TV 제품을 국내 업체에서 수입하여 가공 후 재 판매한 제품
  • 리퍼제품에 대한 수리는 각 판매업체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향 TV를 국내에서 사용 시 제약 사항이 발생할 수 있으며, 구매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국향 제품 기준)

- 케이블 방송 방식이 상이하여 시청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자막 기능 및 음성 다중, 스테레오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방송 녹화 기능(PVR)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세트나 리모컨의 언어가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 한국어 음성인식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 전원 전압이 맞지 않을 경우 별도의 트랜스(변압기)가 필요합니다. 

- TV 제품 구입 후 설치는 직접 하셔야 하며, 설치를 요청하실 경우 별도의 수수료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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