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 원인
외장장치의 성능제약으로(메모리,HDD) 발생될 수 있습니다.
방송신호가 없거나 외부입력 조건에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외장 장치 인식 확인
녹화기능은 외장장치를 이용한 기능으로 외장HDD가 인식 되지 않으면 녹화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TV USB연결단자 중 HDD로 마킹된 부분에 연결하지 않을 경우 발생 할 수 있으며, 외장HDD 지원여부는 제품 사용설명서를 참고해주세요.
[참고]
녹화를 위한 기기는 5,400rpm 이상 USB 외장하드(HDD)를 권장합니다.
USB 메모리스틱 및 RAID 타입 USB 외장하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DTV방송 수신상태 확인
녹화 기능은 안테나를 직접 연결 후 DTV 수신만 녹화가 가능합니다.
셋톱 박스 등 외부 기기가 연결된 경우는 전달되는 영상 저작권으로 녹화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DTV 방송신호가 불안정한 경우에도 녹화가 되지 않습니다.
초기화 방법
TV 오동작 증상으로 공장출하 조건으로 초기화를 해야합니다.
[주의] 초기화 이후에는 반드시 초기설정을 진행 해야 합니다.
~ '2009년
초기화기능이 적용되지 않음 → 전원코드 1분정도 뺀뒤 다시연결
'2010년 ~2011' 년
리모컨 가운데 [종료] 버튼을 10초간 꾹~ 눌러주세요.
TV화면 중앙에 "모든 설정을 처음 상태로 되돌립닌다." 메세지가 표시 되며 [확인] 선택하여 초기화를 진행
'2012년
메뉴 → 고객지원
메뉴 → 고객지원
초기화
초기비번 0000
초기화 확인
초기화 완료
☞ 초기화 후 정상 사용
'2013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가상리모컨버튼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추가설치한 앱 삭제 및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됩니다.
가상리모컨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터치중앙) 확인버튼을 누름
비밀번호 설정하지 않았다면 숫자"0000”
“예”누름(TV가 재부팅됨)
' 20 14년 초기화 방법
리모컨의 버튼 더보기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누르면됨.
추가설치한 앱 삭제되고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됩니다.
버튼 더보기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방향키 중앙) 확인버튼을 누름
비밀번호 설정하지 않았다면 숫자"0000”
“예”누름(TV가 재부팅됨)
'2015년 초기화 방법[설정방법]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단, 스마트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추가설치한 앱 삭제되고 사용자가 조정한 화면,음향이 초기값으로 변경됩니다.
메뉴/123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확인버튼을 누름
비밀번호 설정하지 않았다면 숫자"0000”
“예”누름(TV가 재부팅됨)
'2016년 초기화 방법
리모컨 홈버튼 누름
화면에서 설정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초기화 누름
숫자"0000"입력후 "예"누름
[설정방법]
리모컨의 홈버튼누름 → 설정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초기화 → 비밀번호 0000 → 재부팅후 초기화 완료
리모컨 홈 버튼 누름
좌측하단 [설정] 이동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
[초기화] 선택
비밀번호 [0000] 입력
[초기화] 선택
[확인] 선택시 재부팅되며 초기화완료
'2017년 , 2018년 초기화 방법
메뉴 → 고객지원 이동
[자가진단] 선택
[초기화] 선택
비밀번호 [0000]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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