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 셋탑박스 연결 사용 시 화면 깜박이고 모자이크, 깨짐 증상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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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상 원인

  • 방송신호 또는 셋탑박스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치 방법

방송 신호 점검

  • 특정 채널에서 발생하는 경우 제품 이상이 아닌 셋탑박스 기기 상의 이상 또는 셋탑박스에 인입되는 방송 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유는 셋탑박스를 통해 방송을 시청하는 경우 TV는 셋탑박스에서 보내주는 신호를 화면에 보여주는 모니터 역할만 하기 때문입니다.

 

화면이 깨지는 증상은 TV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가 미약하거나 셋탑박스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셋탑박스 전원 코드 재연결

  • 셋탑박스 오동작에 의하여 시청 중 화면 깜박임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셋탑박스 후면 전원코드를 분리 후 약 1 분 뒤 재연결하여 사용해 주세요.

 

  • 셋탑박스가 약 1 ~ 3분 뒤 처음으로 정상적으로 전원이 켜지고 이후 사용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만약, 전원코드 재연결 후에도 증상이 반복될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셋탑박스 점검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TV 자가진단의 화질 테스트

  • 화면이 깜빡이는 경우 TV 기능인 화질 테스트를 이용해 제품 이상 유/무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2020년, 2021년 TV 영상 테스트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좌측 하단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영상 테스트를 선택

 

 1.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2. 좌측 하단의 '설정' 선택

 

 

 3.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선택

 4. '자가 진단' 선택

 

 

 5. '영상 테스트' 선택

 6. 영상 테스트에서 '확인' 선택

 

 

2019년 TV 화질 테스트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좌측 하단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를 선택

 

1. 리모컨 홈버튼 누름 

2. 좌측하단 [설정]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4. '자가진단' 선택 

5.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6. TV에 저장된 샘플 이미지 표시됨 

 

  • 화질테스트를 진행시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되는데, 해당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잘 나온다면 제품 상의 이상이 아닌 셋탑박스이상 또는 방송신호 문제로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HDMI 케이블 확인

  •  TV와 셋탑박스를 HDMI 케이블로 연결 시 정품 케이블 사용을 권장합니다.
  • 인증된 HDMI 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통신오류로 인하여 시청 중 화질이 떨어지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품 HDMI 케이블은 Ultral High Speed HDMI로 인쇄 또는 각인되어 있으며 해당 문구가 없을 경우 인증되지 않은 케이블로 정품 HDMI 케이블 교체 후 사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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