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TV 원격 지원 서비스에 대해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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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TV 원격 지원 서비스란?  

인터넷이 연결되는 삼성 스마트TV 제품에 전문 상담원이 원격으로 연결하여 1:1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원격으로 지원 가능한 조치사항  

  • 제품 원격 진단
  • 설정 최적화 (화질, 음질 등)
  • 설정값 백업 및 복원
  • 공장 출하조건 초기화
  • 최신 펌웨어 업그레이드 설치
  • 스마트 허브 최적 관리 

 

원격 접속 방법  

1. 먼저 고객센터(☎ 1588-3366)로 연락해 TV 전문 상담사와 전화 상담을 진행해 주세요.

 

2. TV 리모컨의 ① 홈 버튼을 눌러 홈 메뉴 진입 후 ② 방향 버튼으로 이동해 주세요. 

 
3.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방향 버튼을 왼쪽(←) 방향으로 눌러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4. ① 고객지원 → ② 원격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5. 원격 지원의 '약관보기'를 선택해 주세요.
 
6. 원격진단 서비스 이용 약관에 ① 동의 시 체크 후 ② '확인'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7. 원격진단 서비스를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① 동의 시 체크 후 ② '닫기'를 선택해 주세요.
 
8. 전문 상담사에게 원격 지원에 표시된 'PIN 번호'를 말씀해 주신다면 원격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9. 상담사와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상담사가 고객님의 스마트TV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 TV 원격상담 접속은 ‘13년이후 출시모델 중 리모컨에 [스마트허브] 버튼이 있는 제품은 [스마트 허브] 버튼을 5초간 눌렀다가 손을 뗄 경우 원격상담 진입이 가능하며,
스마트 리모컨인 경우 홈 버튼 (집모양)을 5초간 눌렀다가 손을 뗄 경우 진입이 가능합니다.
  1. ※ TV 모델에 따라 위의 접속 방법과 상이할 수 있으니, 순서가 다를 경우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네트워크 연결이 안될 경우 휴대폰 네트워크 핫스팟 설정 후 원격 접속하는 방법 

스마트 TV가 네트워크 접속이 안 되어 있을 경우 스마트폰의 테더링 기능을 이용하여 무선 네트워크 접속 후 원격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휴대폰 네트워크 핫스팟 이용 시 휴대폰 데이터 사용료가 발생됩니다.

 

휴대폰 네트워크 핫스팟 설정 방법

1. 스마트폰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하여 내려주세요.

2. 모바일 핫스팟을 선택해 주세요.

3.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4. 연결을 선택해 주세요.

5.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을 선택해 주세요.

6. 모바일 핫스팟을 선택해 주세요.

7. 사용 안함을 선택하여 사용 중으로 변경해 주세요.

8. 원하는 네트워크 이름을 입력해 주세요.

9. 비밀번호 지정을 위해 WPA2 PSK로 선택해 주세요.

10. 네트워크 비밀번호를 입력 후 저장을 선택해 주세요.

11. 모바일 핫스팟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1. 스마트폰 상단을 아래로 드래그  

 2. 모바일 핫스팟을 선택 

 3. 설정을 선택 

4. 연결을 선택 

 

 5.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을 선택 

 6. 모바일 핫스팟을 선택 

7. 사용 중으로 변경  

 8. 원하는 네트워크 이름을 입력

 

 9. WPA2 PSK로 선택 

 10. 비밀번호를 입력 후 저장을 선택 

 11. 모바일 핫스팟 설정 완료

 

휴대폰 네트워크 핫스팟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TV 무선 네트워크 설정으로 원격 접속 

12. 리모컨의 ① 홈 버튼을 누르고 ② 왼쪽 방향키 버튼으로 이동해 주세요.

 

13.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14. ① 일반 → ② "네트워크"를 선택해 주세요.

 

15. "네트워크 설정 실행"을 선택해 주세요.

 

16. "무선"을 선택해 주세요.

 

17. 연결하기 위한 스마트폰 기기의 모바일 네트워크 이름 (SSID)을 선택해 주세요.

※ 안드로이드 12.0 버젼인 경우 설정 → 연결 → 모바일 핫스팟 및 테더링 → 모바일 핫스팟 → 네트워크 이름(예시, Android 0000)을 확인해 주세요.

 

18. 모바일 핫스팟에 ① 설정된 비밀번호를 입력 후 ② '이동'을 선택하여 완료해 주세요.

 

19. 무선 인터넷 연결이 완료되었다면 "확인"을 선택 후 원격 지원하기 위해 대기중인 상담사에게 표시된 PIN 번호를 알려주세요.

※ 원격 지원은 상담원을 통해 진행되므로 고객센터 업무시간내 진행이 가능합니다.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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