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티비(TV)

TV에 셋탑박스 연결 사용 시 화면 색상이 이상하고, 붉은 화면, 흑백 화면 증상이 있어요

세지지 2024. 7. 5.
반응형

예상 원인

  • 케이블 연결 상태가 잘못되었거나, 셋탑박스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흑백 나옴 

 붉게 보임/특정 색 이상 

 색상 번짐/겹침/이중

 

조치 방법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 채널에서만 색상이 번져 보이는 경우 제품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이상인 경우 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색상이 번지는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자가진단 방법

색상이 번져보이거나 흑백으로 보이는 경우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년, 2021년 TV 영상 테스트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좌측 하단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영상 테스트를 선택

 

  1.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2. 좌측 하단의 '설정' 선택

 

 

 3.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선택

 4. '자가 진단' 선택 

 

 

 5. '영상 테스트' 선택

 5. '영상 테스트' 선택 

 

 

 2019년 TV 화질 테스트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좌측 하단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를 선택

 

 1. 리모컨 홈버튼 누름 

 2. 좌측하단 [설정]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4. '자가진단' 선택 

 

 

 5.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6. TV에 저장된 샘플 이미지 표시됨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