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상 원인
- 케이블 연결 상태가 잘못되었거나, 셋탑박스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흑백 나옴
붉게 보임/특정 색 이상
색상 번짐/겹침/이중
조치 방법
방송신호 점검안내
특정 채널에서만 색상이 번져 보이는 경우 제품 이상이 아닌 방송 신호 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이상인 경우 모든 채널에서 동일하게 색상이 번지는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 [유선,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IPTV 등] 방송 신호 점검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자가진단 방법
색상이 번져보이거나 흑백으로 보이는 경우 방송신호 문제로 발생할 수 있으며, 화질테스트 기능을 통하여 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년, 2021년 TV 영상 테스트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좌측 하단 '설정' →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 → 영상 테스트를 선택
1. 리모컨의 홈버튼 누름
2. 좌측 하단의 '설정' 선택
3.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 선택
4. '자가 진단' 선택
5. '영상 테스트' 선택
5. '영상 테스트' 선택
2019년 TV 화질 테스트
리모컨의 홈 버튼 누름 → 좌측 하단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테스트를 선택
1. 리모컨 홈버튼 누름
2. 좌측하단 [설정]이동
3. 메뉴 → 고객지원 이동
4. '자가진단' 선택
5. '화질테스트 시작' 선택
6. TV에 저장된 샘플 이미지 표시됨
반응형
'전자제품 > 티비(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면의 화질 증상 확인을 위한 간단 가이드 (0) | 2024.07.05 |
---|---|
TV 전원켤때 외부 연결 기기로 켜지지 않아요(호텔향 TV) (0) | 2024.07.05 |
TV를 켜고 끌 때 소리가 나요(멜로디 기능 해제 방법) (0) | 2024.07.05 |
어플 실행시 멈추거나 에러가 발생합니다. (0) | 2024.07.05 |
TV 리모컨 LED 동작 가이드 (0) | 2024.07.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