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판매용TV 서비스 보증기간과 해외 리퍼 용어 설명
해외 판매용 TV는 구매 (직구) 후 국내 서비스는 받을 수 있으나 유통 경로에 따라 서비스 규정이 다를 수 있습니다.
판매 국가 및 유통 경로를 화물관리번호(수입신고 필증/통관 필증)로 확인해 주세요.
국가별 TV 서비스 보증 기간
리퍼 TV인 경우 저희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리퍼 업체 (구입처)를 통해 수리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 리퍼 TV란
- 해외 판매업체를 통해 제품 하자, 단순 변심으로 반품이나 흠집이 난 해외 판매용 TV를 국내 업체가 수입하여 가공 후 재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정상 유통이 확인된 TV는 국내 서비스 기준으로 수리 지원합니다.
※ 통관 서류가 구비되어 있고 판매 업체가 정식 구입 경로임을 확인해 준 경우 수리 지원
※ 국가별 제품 보증 기간은 다를 수 있으며, 해외 TV 구입처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입신고 필증, 통관 필증, 화물관리번호 확인하는 방법
※ 화물관리번호는 해외 제품 구입한 사용자 본인 공인인증서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직접 구매한 제품이 아니라면 구입한 업체를 통해 화물관리번호를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화물관리번호 확인을 위해 관세청 홈페이지 (유니패스, https://unipass.customs.go.kr)로 접속 후 로그인을 선택해 주세요.
2. 사용자등록 후 로그인 진행해 주세요.
3. 로그인 후 화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My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4. 공동인증서등록을 선택해 주세요.
※ 공동인증서가 등록되지 않으면 화물관리번호 조회를 하지 못합니다.
5. 공동인증서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6. 공동인증서가 등록되었다면 저장 선택 후 확인을 선택해 주세요.
7. 정보조회 → 통관물류정보 → 수입화물 진행정보 → 수입화물 진행정보를 선택해 주세요.
8. 해외직구 통관정보조회 선택 후 인증을 클릭해 주세요.
9. 등록된 공동인증서를 통해 인증해 주세요.
10. 신고일자 기간 입력하여 조회 후 M B/L (Master BL) - H B/L (House BL)를 선택해 주세요.
11. 상세 조회된 내용 중 화물관리번호와 품명을 확인해 주세요.
12.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인쇄를 선택해 주세요.
13. 관세청 홈페이지 첫화면(유니패스 첫화면)에서 화물관리번호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14. 화물관리번호 및 품명이 일치하는지 재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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