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 TV 자가진단 기능 중 TV 화질 테스트하는 방법
- [리모컨의 '메뉴/123' 누름] → [메뉴]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화질 테스트]
단, 스마트 리모컨이 아닐경우 메뉴 버튼만 눌러주세요.
[메뉴/123 버튼 누름]
[화면에서 메뉴 버튼 누름]
[고객지원 누름]
[자가진단 누름]
[화질 테스트 누름]
[확인을 누르면 테스트 영상이 나옴]
※ 화질 테스트가 안 될 경우 TV 제품 전원을 끄고 다시 켜주시어 동작 상태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화질 테스트시 화면에 샘플 영상이 재생되는데 해당 영상이 선명하게 잘 보이는 경우 제품의 이상이 아닌 외부 방송신호의 이상으로 화질 이상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시청중인 케이블 방송사에 문의해 주시어 신호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화질 테스트시 샘플 영상이 선명하지 않는다면 LCD 패널이나 TV 내부 증상으로 발생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