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음질) 증상 해결을 위한 TV 간단 가이드

반응형

TV 시청 중 소리가 끊기는 증상은 외부 신호(설치 앱에서 전달되는 외부 신호 등)에 의해 발생하는 증상으로 원인 파악을 먼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화면은 정상이며, 음성(소리)만 끊김 증상인지 확인하여 주세요.

→ 화면은 정상이나 소리만 끊기는 증상이 있다면 외부 신호 문제입니다.

2) TV 자가진단 내 음질 테스트 진행 시 외부기기 분리 후 음질테스트를 진행해 주세요.

→ 자가진단 내 음질테스트는 TV만 진단하는 기능으로 외부기기 고장 진단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3) 셋탑박스 또는, 사운드바를 재부팅해 주세요.

4) 셋탑박스 연결 후 발생되는 증상일 경우, 연결된 케이블 (HDMI) 다시 연결해 주세요.

→ HDMI ARC를 연결하여 사용 시 일시적인 통신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 연결된 케이블 (HDMI)을 다시 연결해 주세요.

5) 사운드바 연결 후 발생되는 증상은 연결된 유선 케이블을 재연결해 주세요.

무선 (블루투스) 연결 후 발생되는 증상은 TV와 사운드바를 초기화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