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TV 시청 중 소리가 끊기는 증상은 외부 신호(설치 앱에서 전달되는 외부 신호 등)에 의해 발생하는 증상으로 원인 파악을 먼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화면은 정상이며, 음성(소리)만 끊김 증상인지 확인하여 주세요.
→ 화면은 정상이나 소리만 끊기는 증상이 있다면 외부 신호 문제입니다.
2) TV 자가진단 내 음질 테스트 진행 시 외부기기 분리 후 음질테스트를 진행해 주세요.
→ 자가진단 내 음질테스트는 TV만 진단하는 기능으로 외부기기 고장 진단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3) 셋탑박스 또는, 사운드바를 재부팅해 주세요.
4) 셋탑박스 연결 후 발생되는 증상일 경우, 연결된 케이블 (HDMI) 다시 연결해 주세요.
→ HDMI ARC를 연결하여 사용 시 일시적인 통신오류가 발생할 수 있어 연결된 케이블 (HDMI)을 다시 연결해 주세요.
5) 사운드바 연결 후 발생되는 증상은 연결된 유선 케이블을 재연결해 주세요.
무선 (블루투스) 연결 후 발생되는 증상은 TV와 사운드바를 초기화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반응형
'전자제품 > 티비(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이머에만 깜박이고 전원 안켜져요. (0) | 2024.07.04 |
---|---|
TV 화면에 안전모드가 띄워져요 (0) | 2024.07.04 |
삼성 TV 자가진단 기능 중 음질 테스트하는 방법 (0) | 2024.07.04 |
삼성 TV리모컨 기능,TV안전사용,TV자가진단 기능 간단 안내 (0) | 2024.07.04 |
삼성 TV 자가진단 기능 중 화질테스트 방법 (0) | 2024.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