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 중 전원이나 화면이 자동으로 꺼져요

반응형

TV 시청 중 갑자기 TV 화면이 꺼지거나 TV 전원이 꺼짐 증상이 있는 경우는 TV나 셋톱 박스(KT 지니 TV)의 자동 절전 모드가 동작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나 셋톱 박스 메뉴에서 절전 모드 기능이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TV 시청 중 전원이나 화면이 자동으로 꺼짐 증상이 발생할때  자동 절전과 모션 밝기 조정 끄는(OFF) 방법 

1. TV 메뉴에서 자동 절전 메뉴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1) TV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TV 홈 메뉴가 뜨면 TV 리모컨 왼쪽(←) 방향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3) TV 리모컨 오른쪽(→)방향 버튼을 눌러 '전체 설정'으로 이동 후 선택해 주세요.

 

4) ① 일반 및 개인 정보 → ② '전원 및 절전'을 선택하세요.

 

5) ② '자동 절전' 기능을 꺼주세요.(색이 없는 OFF 상태)

※ 자동 절전 기능을 꺼주셔도 증상이 동일하다면 ① '모션 밝기 조정'도 꺼주세요.(색이 없는 OFF 상태)

 

※ 자동 절전이란?

TV가 Wi-Fi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된 상태에서 Wi-Fi 신호와 리모컨 사용 정보를 인식하여 TV 사용 상태로 판단합니다.

Wi-Fi 신호가 없거나 리모컨의 버튼 조작이 없다면 화면 자동 꺼짐 기능이 동작되며, 해당 기능은 Wi-Fi 공유기나 TV 모델에 따라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TV 시청 중 전원이나 화면이 자동으로 꺼짐 증상이 발생할때 셋톱박스(KT 지니 TV) 메뉴에서 자동 대기 모드 메뉴가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보세요 

1) TV와 연결된 셋톱 박스의 홈 버튼을 누른 후 KT 지니 TV 화면 오른쪽 상단 '설정(

)'을 선택하세요.

 

2) ① 시스템 설정 → ② '자동 대기 모드'를 선택하세요.

 

 

3) 자동 대기 모드를 ① OFF로 선택하고, ② '저장'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위 조치를 진행하여도 동일한 증상이 있다면 TV 내부 상태 점검이 필요합니다.

직접적인 증상 확인을 위해 저희 전문 엔지니어를 통한 자세한 안내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