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성 이메일 앱에서 다음(한메일) 계정이 로그인되지 않는 현상은 카카오 계정의 2단계 인증과 앱 비밀번호가 설정이 되어있지 않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메일 서비스의 IMAP/POP3 이용 시 순차적으로 카카오계정 2단계 인증이 필수 적용되었으며 2025년 1월 2일(목) 이후 부터 기존에 이미 IMAP/POP3를 사용중인 경우를 포함해 모든 로그인에 순차 적용됩니다.
따라서 삼성 이메일 앱에 다음(한메일)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 2단계 인증 설정 및 앱 비밀번호를 생성 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삼성 이메일 앱에서 다음(한메일) 계정 로그인 방법
카카오계정 2단계 인증 설정과 삼성 이메일 앱 비밀번호 생성 방법은 아래 카카오 고객센터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삼성 이메일에서 앱 비밀번호로 로그인 방법은 3번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2단계 인증 설정 및 앱 비밀번호 생성 방법 관련 카카오 공지사항 바로가기 ▶
1) 카카오 계정 2단계 인증 설정하기
2단계 인증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전에 설정한 추가 인증을 거쳐야만 로그인할 수 있는 이중 보안 기능입니다.
2) 삼성 이메일 앱 비밀번호 생성하기
2단계 인증을 설정했다면 하나 더, 원래 비밀번호가 아닌 반드시 앱 비밀번호를 따로 생성해 로그인해야 합니다.
IMAP/POP3과 같은 일부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사전에 설정한 추가 인증으로 2단계 인증이 불가능해, 앱 비밀번호 방식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3) 삼성 이메일에서 앱 비밀번호로 로그인하기
1단계) 삼성 이메일 앱 실행 후 Daum을 눌러주세요.
2단계) 계정 입력 후 비밀번호란에 복사해둔 앱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