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VRR (Variable Refresh Rate)
- 개요:
- VRR은 화면의 재생률을 그래픽 카드의 출력 프레임 속도에 맞추는 기술입니다.
- 장점:
- 화면 티어링(화면 잘림 현상)과 스터터링(끊김 현상)을 줄여 부드러운 게임플레이를 제공합니다.
- 지원:
- HDMI 2.1 표준의 일부로, 최신 콘솔과 TV, 모니터에서 지원됩니다.
ALLM (Auto Low Latency Mode)
- 개요:
- ALLM은 TV 또는 모니터가 게임 장치를 감지하면 자동으로 게임 모드로 전환하여 입력 지연을 최소화하는 기능입니다.
- 장점:
- 자동으로 게임 모드로 전환되어 사용자가 수동으로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게임 플레이 시 반응 속도가 향상됩니다.
- 지원:
- HDMI 2.1 표준의 일부로, 최신 콘솔과 TV에서 지원됩니다.
HGIG (HDR Gaming Interest Group)
- 개요:
- HGIG는 HDR 게임 콘텐츠의 표준을 정하고, 일관된 HDR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산업 그룹입니다.
- 장점:
- 다양한 HDR 지원 게임에서 일관된 밝기와 색 재현을 제공합니다.
- 게임 개발자가 의도한 HDR 효과를 정확히 구현합니다.
- 지원:
- HGIG 지원 게임과 TV, 콘솔에서 최적의 HDR 경험을 제공합니다.
G-Sync
- 개요:
- G-Sync는 NVIDIA가 개발한 VRR 기술로, 모니터의 재생률을 그래픽 카드의 프레임 속도에 맞추어 화면 티어링과 스터터링을 없애는 기능입니다.
- 장점:
- 부드러운 게임플레이와 개선된 화면 품질 제공.
- 다양한 재생률 범위에서 작동.
- 지원:
- NVIDIA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PC와 G-Sync 지원 모니터에서 사용 가능.
FreeSync
- 개요:
- FreeSync는 AMD가 개발한 VRR 기술로, 모니터의 재생률을 그래픽 카드의 프레임 속도에 맞추어 화면 티어링과 스터터링을 없애는 기능입니다.
- 장점:
- 부드러운 게임플레이와 개선된 화면 품질 제공.
- 다양한 재생률 범위에서 작동.
- G-Sync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모니터에서 사용 가능.
- 지원:
- AMD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PC와 FreeSync 지원 모니터에서 사용 가능.
비교 요약
기능설명주요 장점지원
VRR | 화면 재생률을 그래픽 카드의 출력 프레임 속도에 맞춤 | 화면 티어링과 스터터링 감소 | HDMI 2.1 TV, 모니터, 콘솔 |
ALLM | 자동으로 게임 모드 전환 | 입력 지연 최소화 | HDMI 2.1 TV, 콘솔 |
HGIG | HDR 게임 콘텐츠 표준 | 일관된 HDR 경험 제공 | HGIG 지원 게임, TV, 콘솔 |
G-Sync | NVIDIA VRR 기술 | 부드러운 게임플레이, 화면 품질 개선 | NVIDIA GPU, G-Sync 모니터 |
FreeSync | AMD VRR 기술 | 부드러운 게임플레이, 상대적으로 저렴 | AMD GPU, FreeSync 모니터 |
반응형
'전자제품 > 티비(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OLED vs LG OLED: 어느 것이 더 나을까? (0) | 2024.12.18 |
---|---|
타이젠, 웹OS 비교 (2) | 2024.12.17 |
시청거리별 TV사이즈 추천 (1) | 2024.12.16 |
돌비비전, HDR 차이점 (5) | 2024.12.16 |
돌비비전iq (0) | 2024.12.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