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서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가 표시될때 조치 방법
- 방송 신호(DTV, 외부입력 시청 중) 이상으로 증상이 발생될 수 있으며, 주변 환경, 날씨 변화(비, 습도, 기압, 날씨 흐림) 에 따라 발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TV 화면에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표시
1. TV와 연결된 기기 선(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안테나 선 연결 상태라면 안테나 선 연결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TV에 안테나 선(ANT) 연결
셋톱박스 사용 중이라면 HDMI 선이나 AV 선을 다시 연결 후 수신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 TV 뒷면 HDMI 단자에 HDMI 선이 연결된 상태에서 TV 화면에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TV 뒷면 HDMI 선이 빠져 있을 수 있습니다.
TV 뒷면 HDMI 단자와 셋톱박스 뒷면 HDMI 단자에 연결된 HDMI 선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TV와 셋톱박스 HDMI 선 다시 연결
- TV 뒷면 RGB(컴포넌트) 단자에 RGB(컴포넌트) 선이 연결된 상태에서 TV 화면에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TV 뒷면 RGB(컴포넌트) 선이 빠져 있을 수 있습니다.
TV 뒷면 RGB(컴포넌트) 단자와 셋톱박스 뒷면 RGB(컴포넌트)단자에 연결된 RGB(컴포넌트) 선을 분리 후 다시 연결해 주세요.
TV와 셋톱박스 RGB(컴포넌트) 선 다시 연결
TV와 셋톱박스 선 연결이 되었다면 셋톱박스 수신 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1) 셋톱박스 본체에 '방송 수신, 케이블 모뎀, 수신기 IP/리모컨' 녹색 램프가 켜진다면 수신 상태이나 TV 화면에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셋톱박스 오동작일 수 있습니다.
TV와 연결된 셋톱박스 녹색 램프로 수신 상태 확인
2) 셋톱박스 전원 버튼을 눌러 끈 후 다시 켜주세요.
셋톱박스 전원 버튼 끄고 켜기
2. TV와 연결된 기기 선이 연결되었다면 TV 자동 채널 설정을 진행해 주세요
- TV와 연결된 기기 선이 연결되어 있으나 TV 화면에 '케이블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메시지가 표시된다면 TV 채널이 변경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자제품 > 티비(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채널 이동 시 방송 화면이 안 나와요 (0) | 2024.07.05 |
---|---|
삼성TV 플러스, Samsung TV Plus가 궁금해요 (0) | 2024.07.05 |
화면해설 설정이 안돼요 (0) | 2024.07.05 |
삼성TV에서 게임모드 사용하기 (0) | 2024.07.05 |
TV 리모컨으로 채널이나 음량 이동 중 동작음, 음성 안내 소리가 들려요 (0) | 2024.07.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