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생 원인
- 사운드바와 연결된 케이블 접촉불량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방송신호(음성) 문제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TV 스피커만 동작시 이상여부 확인
사운드바 전원을 OFF 후 TV 스피커만 동작시 정상으로 들리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TV 스피커만 동작시에도 음성에 잡음이 발생할 경우 TV 또는 셋탑박스 이상으로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TV에 내장된 자가진단 기능으로 TV 이상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설정 방법
리모컨 홈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음질테스트시 동일하게 음성끊기 증상 발생시 : TV 최신버젼 펌웨어 업데이트 필요
음질테스트시 정상으로 들리는 경우 : 방송신호 점검 필요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4.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5. 자가 진단 → 음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6. 증상재현이 안된다면 " 아니요 " 를 선택해 주세요.
7. 음질테스트 완료에서 " 닫기 " 를 선택해 주세요.
케이블 재연결 확인
유선연결방식을 사용하는 경우 케이블 재연결 확인이 필요합니다.
1. HDMI 케이블 연결시 TV의 HDMI ARC입력 단자와, 사운드바의 HDMI OUT(TV-ARC) 단자를 연결해 주세요.
2. 옵티컬 케이블 연결시 TV의 옵티컬 출력 단자와 사운드바의 디지털 오디오 IN 단자를 옵티컬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해 주세요.
전원코드 재연결 확인 및 초기화 진행이 필요합니다.
전원케이블 재연결시 콜드부팅이 진행되어 정상 작동될 수 있습니다.
만약, 전원케이블 재 연결시에도 동일한 경우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사운드바 On → 본체 측면 +, -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눌러주세요.
초기화 진행시 모든 설정값은 공장 초기값으로 초기화가 됩니다.
(모델별 초기화 방법은 상이할 수 있으므로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초기화 방법
사운드바 표시창에 [INIT] 표시 후 [OK] 표시되고 전원꺼짐 : 초기화 완료
리모컨 재생 / 일시정지 5초간 누름 | " OK " 표시나오면 초기화 완료됨 |
최신버젼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사운드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 사운드바 모델에 따라 메뉴설정은 다릅니다. (상담스크립트/사용설명서를 참고)
- 사운드바 모델에 따라 Wi-Fi에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컴퓨터에서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펌웨어 다운로드를 합니다.
①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②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클릭 합니다.
③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④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펌웨어를 선택해 주세요.
⑤ 펌웨어의 Upgrade File (USB type)를 선택하여 저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운드바 모델에 따라 파일 지원 유무가 다를 수 있습니다.
펌웨어 등록 여부를 확인 후 진행해 주세요.
⑥ PC에 저장한 압축파일을 압축해제하고, USB 메모리로 옮겨주세요.
⑦ 사운드바 전원 ON 후 → USB (SERVICE) 단자에 메모리를 연결해 주세요.
⑧ 전면 표시창에 UPDATE가 표시된 후 업데이트를 시작해 주세요.
※ 업데이트는 약 2~3분이 소요 됩니다.
※ 전면 표시창에 UPDATE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 USB를 재삽입하거나 사운드바의 전원코드를 뽑은 후 재 삽입하세요.
⑨ 업데이트 완료 후 사운드바가 재 부팅됩니다. (UPDATE → BYE →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