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이 울리거나 음성에 잡음이 생겨요.

2024. 7. 10. 09:54·전자제품/사운드바
반응형

발생 원인

- 사운드바와 연결된 케이블 접촉불량으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방송신호(음성) 문제로 발생될 수 있습니다.

 

 

 TV 스피커만 동작시 이상여부 확인

 사운드바 전원을 OFF 후 TV 스피커만 동작시 정상으로 들리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TV 스피커만 동작시에도 음성에 잡음이 발생할 경우 TV 또는 셋탑박스 이상으로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TV에 내장된 자가진단 기능으로 TV 이상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설정 방법 

리모컨 홈 버튼을 눌러 설정 → 고객지원 → 자가진단 → 음질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음질테스트시 동일하게 음성끊기 증상 발생시 : TV 최신버젼 펌웨어 업데이트 필요

 

 

음질테스트시 정상으로 들리는 경우 : 방송신호 점검 필요

 

 

1. 리모컨의 홈 버튼을 눌러주세요.

 

 

 

 

2.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3. 고객지원 →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해 주세요.

 

 

 

4. 디바이스 케어 → 자가 진단을 선택해 주세요.

 

 

 

5. 자가 진단 → 음질 테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6. 증상재현이 안된다면 " 아니요 " 를 선택해 주세요.

 

 

 

7. 음질테스트 완료에서 " 닫기 " 를 선택해 주세요.

 

 

케이블 재연결 확인

 유선연결방식을 사용하는 경우 케이블 재연결 확인이 필요합니다.

 

 

1. HDMI 케이블 연결시 TV의 HDMI ARC입력 단자와, 사운드바의 HDMI OUT(TV-ARC) 단자를 연결해 주세요.

 

 

2. 옵티컬 케이블 연결시 TV의 옵티컬 출력 단자와 사운드바의 디지털 오디오 IN 단자를 옵티컬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해 주세요.

 

 

 

 

 

전원코드 재연결 확인 및 초기화 진행이 필요합니다. 

전원케이블 재연결시 콜드부팅이 진행되어 정상 작동될 수 있습니다.

 

 

만약, 전원케이블 재 연결시에도 동일한 경우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사운드바 On → 본체 측면 +, - 버튼을 동시에 5초간 눌러주세요.

 

 

초기화 진행시 모든 설정값은 공장 초기값으로 초기화가 됩니다.

(모델별 초기화 방법은 상이할 수 있으므로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초기화 방법

사운드바 표시창에 [INIT] 표시 후 [OK] 표시되고 전원꺼짐 : 초기화 완료

  



리모컨 재생 / 일시정지 5초간 누름 " OK " 표시나오면 초기화 완료됨

 

최신버젼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사운드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 사운드바 모델에 따라 메뉴설정은 다릅니다. (상담스크립트/사용설명서를 참고)

- 사운드바 모델에 따라 Wi-Fi에 연결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컴퓨터에서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펌웨어 다운로드를 합니다. 

①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로 접속 합니다.

 

 

② 서비스 안내 → 다운로드 자료실 클릭 합니다.

 

 

 

③ 모델명 입력 후 검색을 합니다.

 

 

 

④ 검색된 모델명 선택 후 펌웨어를 선택해 주세요.

 

 

 

⑤ 펌웨어의 Upgrade File (USB type)를 선택하여 저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운드바 모델에 따라 파일 지원 유무가 다를 수 있습니다.

 

 

펌웨어 등록 여부를 확인 후 진행해 주세요.

 

 

 

⑥ PC에 저장한 압축파일을 압축해제하고, USB 메모리로 옮겨주세요.

 

 

⑦ 사운드바 전원 ON 후 → USB (SERVICE) 단자에 메모리를 연결해 주세요.

 

 

⑧ 전면 표시창에 UPDATE가 표시된 후 업데이트를 시작해 주세요.

 

 

※ 업데이트는 약 2~3분이 소요 됩니다.

※ 전면 표시창에 UPDATE가 표시되지 않을 경우 USB를 재삽입하거나 사운드바의 전원코드를 뽑은 후 재 삽입하세요.

 

 

⑨ 업데이트 완료 후 사운드바가 재 부팅됩니다. (UPDATE → BYE → ON) 

반응형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전자제품/사운드바'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삼성 뮤직 프레임 무선 연결 방법
  • 사운드바 초기화 방법을 알려주세요
  • 스마트싱스에서 사운드바 오프라인 상태일때 해결하는 방법
  • 무선후방스피커키트 (SWA-8500S) 연결 방법을 알려주세요
세지지
세지지
스마트폰, 노트북, 가전제품 등 다양한 디바이스의 리뷰와 사용기를 통해 제품 선택에 도움
    반응형
  • 인기 글

  • 최근 글

  • 블로그 메뉴

    • hELLO· Designed By정상우.v4.10.3
    세지지
    음성이 울리거나 음성에 잡음이 생겨요.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