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싱스에서 사운드바 추가 중 11-001 오류가 발생해요 (44%이하 멈춤)

반응형

기기 추가 중 오류코드(11-001) 발생하는 원인 

 증상

  • 사운드바 기기 추가 중 11-001 오류코드 발생

 

 

 원인

  • 사운드바에서 기기 추가에 필요한 정보를 가져오지 못한 경우
  • 사운드바의 BLE(저전력 블루투스) 신호 문제
 

 

참고(구버전 오류 증상) 

스마트싱스 구버전인 경우, 44%미만 멈춤 증상 발생

 

스마트싱스를 Play 스토어에서 SmartThings로 검색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세요.

 

 

해결 방법 1 (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모두 해당) 

① 사운드바 제품의 전원을 끄고 켜주세요.

 

② 스마트폰의 전원  다시 시작 후 기기 추가를 재시도해 주세요.

 

③ BLE (저전력 블루투스) 신호의 수신 감도를 위해 사운드바 제품과 가까운 위치에서 기기 추가를 진행해 주세요.

 

※ 아이폰 제품인 경우 방법1) 미해결 시 아래 방법 2) 추가 진행

 

 

 

해결 방법 2 (아이폰만 해당) 

- 아이폰에 연결되었던 사운드바 BLE 정보 오류가 있다면 아이폰의 설정에서 저장된 사운드바 BLE 정보 제거 후 기기 추가를 재시도해 주세요.

 

① 아이폰 메인 화면에서 설정을 선택  

② 설정 → Bluetooth 선택 

 현재 사용하는 사운드바 선택  

 이 기기  지우기 선택하여 제거 후 기기 추가

 

※ 방법2) 미해결 시 방법3) 추가 진행

 

 

해결 방법 3 (아이폰만 해당)  

- 아이폰의 설정에서 SmartThings 앱에 로컬 네트워크 권한 설정 후 기기 추가를 재시도해 주세요.

 

 ① 아이폰 메인 화면에서 설정을 선택  

 SmartThings 선택  

 로컬 네트워크  권한 설정 후 기기 추가

 

※ SmartThings UX2.5 기준으로 작성된 자료입니다. 향후 UX업데이트 시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Wi-Fi (무선) 공유기 밴드 대역 2.5GHz 또는 5.0GHz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지, 사운드바와 무선공유기는 근접 배치가 아닌 가구장 등을 이용해 사운드바 아래나 위쪽으로 배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